CORRESPONDENT REPORTS

[러시아]러시아 내 영향력을 넓혀가는 한글교육
행사 대표사진
세종학당은 한류 마중물이다. 세종학당재단에 따르면 세종학당은 전 세계 54개국 17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 가운데 러시아에서는 중국(21개소), 베트남(13개소), 미국과 함께 세 번째로 세종학당이 많이 운영되고 있는 국가다. 러시아에는 최근 아스트라한 세종학당(아..
[싱가포르]대통령도 사랑한 한국의 수제 맥주
행사 대표사진
싱가포르에서도 최근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수제 맥주의 인기가 거세다. 기존 유명 라디오 DJ로 활동했던 다니엘 옹(Daniel Ong, 41) 씨가 지난 3월에 런칭한 싱가포르의 첫 번째 수제 맥주 브루어리 샵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브루랜더 앤 코 (Brewlander & C..
[중국(북경)]문화산업 장르별 차트
행사 대표사진
1. 음악인위에타이는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다. 음원 사이트는 아니지만, 신곡 발표에 대한 반향을 살필 수 있고, 뮤직비디오는 순위 변동이 심한 만큼 지속성을 유지하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중국 내에서 한국 가요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음원사이트인 바이두 뮤직이나 QQ..
[미국(LA)]음악평론가가 뽑은 10대 최고 K pop 걸그룹은 누구?
행사 대표사진
빌보드지에 흥미로운 기사가 실렸다. 7월 12일자, 타마르 헤르만(Tamar Herman) 기자가 올린 이 기사는 지난 10년간 최고의 K-Pop 걸그룹  10팀을 소개하고&nbs..
[중국(북경)]문화산업 장르별 차트
행사 대표사진
1. 음악인위에타이는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다. 음원 사이트는 아니지만, 신곡 발표에 대한 반향을 살필 수 있고, 뮤직비디오는 순위 변동이 심한 만큼 지속성을 유지하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중국 내에서 한국 가요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음원사이트인 바이두 뮤직이나 QQ..
[홍콩]7월 홍콩 한류 분야 순위 정리
행사 대표사진
▣ 7월 세 번째 주 한국 음반 순위번호 가수 노래 1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2 지드래곤 무제 3 트와이스 티티 4 빅뱅 에라 모르겠다 5 지드래곤 개소리 6 에이핑크 파이브 7 빅뱅 뱅뱅뱅 8 엑소 찬열&펀치 스테이 위드 미..
[홍콩]홍콩 한류 박람회
행사 대표사진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홍콩에서 대대적인 한류 행사가 열렸다. 대만 타이베이에 이어 올해 아시아 국가에서는 두번째로 ‘2017 한류박람회(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 2017)’가 개최된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최한 ‘2..
[중국(북경)]동영상 사이트 Acfun과 bilibili 불법 외국 드라마 삭제
행사 대표사진
중국 정부의 각종 규제에도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불법루트를 통해 한류 콘텐츠가 유입되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불법 콘텐츠는 한류 콘텐츠의 합법적 유통과 수입에 큰 피해를 입히지만, 다른 한편으로 한류의 중국 내 확대에 일조하였다. 중국에서 ..
[몽골]유라시아 부산 원정대 몽골 방문
행사 대표사진
대한민국의 부산이라는 도시가 유라시아 대륙의 관문도시이자 물류중심도시라는 것을 대중에게 알리고, 주요 도시들과의 교류협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대학생과 부산 시민 등 56명으로 구성된 '유라시아 부산원정대'거 지난 7월 11일 부산항을 출발하여 중국 북경을 거쳐 ..
[말레이시아]한국의 동그란 안경 패션, 말레이시아에서 유행
행사 대표사진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의 이미지는 호감 그 자체이다. 필자가 새로운 현지인을 만날 때면 그들은 항상 “안녕하세요”, “저는 K-Pop을 좋아해요', '한국 드라마 너무 재미있어요” 등 한국에 대한 지식과 함께 그들이 느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말해준다. 그들에게 한국인의 ..
[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7월 문화산업 장르별 차트
행사 대표사진
이번 달 멜론 순위에서는 정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엑소가 발매한 신곡과 이전 곡을 가르지 않고, 엑소의 곡으로만 전체 탑 10 중 9개가 순위에 들었는데,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빅뱅을 이은 현재 K팝의 황태자라고 불릴 만한 성적을 인도네시아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 아..
[우즈베키스탄]국가 관광 전문 포털 사이트 한국어 서비스 시작
행사 대표사진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음과 동시에 우즈베키스탄을 찾는 관광객의 대부분이 한 번은 꼭 둘러본다는 ‘사마르칸트’는 과거 실크로드 문화를 찬란히 꽃 피웠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렇듯 과거와 오늘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며 ‘동방의 모래 속 진주’로 불리..
[브라질]신인 아이돌 그룹 <블랑세븐>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공연
행사 대표사진
올해 초 데뷔한 신인 아이돌 그룹인 ‘블랑세븐’이 상파울루를 비롯한 브라질 3개 도시와 파라과이를 방문하여 현지에서 신인 그룹이란 사실이 무색할 정도의 많은 팬들을 공연장에 모았다. 지난 7월 8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대표적인 동양권 애니매이션 축제이자 젊은이들의 축제인..
[브라질]상파울루 22회 이민자 문화축제 한국문화 소개
행사 대표사진
지난 6월 4일부터 11일 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주 상파울루시 모까(Mocca) 지역에 위치한 이민자 박물관에서 <제22회 이민자 축제(Festa doImigrante)>가 열렸다. 이민자 축제는 2세기전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대륙에서 브라질로 이주해온 각국 이민자들이..
[브라질]상파울루시 한국문화의 날 지정 추진 및 주앙 도리아 시장 서울시 방문
행사 대표사진
남미 최대 도시 상파울루시에 새롭게 취임한 주앙 도리아 시장(JoaoDoria)이 한국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한국과의 교류를 늘려가고 있다. 지난 10월 압도적인 지지로 상파울루 시장에 당선된 도리아 시장은 당선 직후 홍영종 주상파울루 총영사와 면담하며 양국간의협력을 강화하고 상..
[브라질]방탄소년단(BTS)브라질 공연 성황리 마치며 <윙스투어> 시작
행사 대표사진
K-POP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이틀간의 브라질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세계투어 <윙스투어>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브라질 공연 전 지난 11, 12일 칠레 산티아고에서 3만여명의 팬들을 모은 방탄소년단은 상파울루 시티뱅크 홀에서 열린 브라질 공연(2017..
[러시아]러시아 내 영향력을 넓혀가는 한글교육
행사 대표사진
세종학당은 한류 마중물이다. 세종학당재단에 따르면 세종학당은 전 세계 54개국 17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 가운데 러시아에서는 중국(21개소), 베트남(13개소), 미국과 함께 세 번째로 세종학당이 많이 운영되고 있는 국가다. 러시아에는 최근 아스트라한 세..
[독일]베를린 갤러리 '담담' 탄생기
행사 대표사진
 베를린 중심가에 위치한 주독한국문화원 전시장은 그동안 그 누구의 주목도 제대로 끌지 못했다. 전시회의 오프닝에는 초대된 이들로 늘 북적였지만 이후에는 관람객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 횡하기만 했다. 전시장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이들이 많았고, 문화원 행사장으로 갈 때..
[프랑스]한국에서 외국인 유학생으로 살아가기
행사 대표사진
지난 7월 18일, 프랑스 월간지 《에튀디앙(L’Etudiant)》은 프랑스 학생의 한국교환학생 경험담을 보도했다. 1972년 첫 호를 발행한 《에튀디앙(L’Etudiant)》은 15-25세를 대상으로 전공, 학업, 직업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지이다. 고등학생, 대학생..
[러시아]러시아인이 창업한 러시아 최초의 한식 패스트푸드 체인점 ‘편수(PYANSE)’
행사 대표사진
 <모스크바 국립도서관(레닌도서관) 맞은편에 위치한 '편수' 레닌도서관 점은 모스크바 붉은 광장에서 1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 사진 촬영 :통신원> CJ 제일제당이 만두를 러시아의 한식 세계화 모델로 내걸었다. CJ 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란]'2017 세계 한국어 교육자 대회' 행사에 참석하다
행사 대표사진
'한국어 교육, 매듭을 풀고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7 세계 한국어 교육자 대회’가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어 한국어교육자로서 참석을 하게 되었다. ‘2017 세계 한국어 교육자 대회’가 7월 18일(화) ~19일(수)까지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1층 ..
[이란] 무알콜 술로 다양한 맥주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란
행사 대표사진
이란은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술이 없는 금주 국가이지만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 수십가지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맥주를 만드는 회사들도 많다. 이란에도 맥주의 종류가 많고 수입 맥주도 많다고하면 많은 사람들이 놀라워한다. 이슬람 나라인 이란에서 ..
[이란]테헤란에서 한국전통공예 전시회 개최
행사 대표사진
주이란 한국대사관에서는 2017년 이란에서 펼친 한국문화주간 전시행사를 ‘비단길 (Silk Road)’이라고 칭하고 한국과 이란이 1300년동안 이어오는 인연을 소개하는 한국 문화 행사를 다양하게 펼쳤다. ‘한국전통공예 전시회’는 7월 3일(화)~7월 7일(금)까지 이란의 대..
[이란]한국문화 행사 ‘Silk Road’ 이란에서 열린 한글 ‘캘리그라피 전시회’
행사 대표사진
한국과 이란은 고대 페르시아와 신라시대부터 이어져 온 인연이 벌써 1,300년이 흐를 정도로 인연이 깊은 나라이다. 주이란 한국대사관에서는 한국과 이란 문화교류의 해 및 양국 수교 55주년 기념과  2017년 한국문화 행사주간을 맞이..

more

KOFICE NEWS

more

HALLYU NEWS

more

CULTURE & ISSU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