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원리포트

전세계 40여개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KOFICE 통신원들이 전하는 최신 소식입니다.

각 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류소식부터 그 나라의 문화 소식까지 매일 매일 새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본에서 TOP아이돌 그룹으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

  • [등록일] 2017-05-29
  • [조회]165
 

일본에서 가장있기 있는 한국 아이돌 그룹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티비 프로그램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듣는이야기 등 대중적인 의견을 반영해, `방탄소년단`이라 줄곧 말해왔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는비단 일본 뿐만이 아닌 듯하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뮤직어워드 2017>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부문에서 K-POP 그룹으로는 최초로 수상했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의 수상 소식은 일본 연예뉴스에서도 연일 탑뉴스로 보도되었다.

 


<뮤직 어워드 2017에서 수상한 뒤 트위터에 올라온 방탄소년단의 모습 - 사진 : Twitter @BTS_jp_official>

 

방탄소년단의 신곡 `, , 눈물` 지난 22  오리콘차트 1 위를 차지했고, 앨범 발매 첫 주만에 239천장이 판매되었다. 해외 아티스트로는 올해 최고치인 셈이다. 2014년 일본 데뷔 후 이번 앨범은 7번째 싱글로, 계속해서 앨범 판매량 기록을 갱신해나가면서 일본에서의 입지를 단단하게 다져왔다. 오리콘 해외 아티스트가 첫주만에 20 만장을 판매한 것은 동방신기의'Why? (Keep Your Head Down)' 23.1 만장을 기록한 이후 6 년만이다. 일본 음반 시장의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첫 주만에 20만장 이상이 판매되었다는 것은 음반계에 커다란 충격으로 다가왔을터.   

 

방탄소년단의 일본인기 요인  하나는 그룹의 세계적인 명성도 한 몫 하는 것으로 보인다. POP음악, POP아티스트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K-POP스타일이라는 한정된틀을 벗어나 여느 아이돌 그룹과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대중에게 다가왔다. 한국 대중 문화 저널리스트 후루야 마사유키 씨는 '방탄 소년단의 브랜드 파워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K-POP 테두리를 넘어섰다고 생각한다' 말한다. 실제로 2016 10 월,  한국에서 발매한 3 번째 앨범 `WINGS`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26 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월드 투어의 미국 공연에서는 2 만명 규모의 콘서트홀이만석으로 채워졌으며, 세계 여러 국가의팬들을 보유하고 있고 119  국가에서 iTunes 차트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있다는 것도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5월 22일 기준으로 이번 앨범이 30만장 이상이 판매되었다는 기사 - 사진 : Billboard Japan>

 


<방탄소년단의 THE WINGS TOUR 일본 투어 일정 - 사진 : BTS Japan official>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피, 땀, 눈물`을 발매한 직후 도쿄 롯폰기 힐즈 아레나에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일본 내 잡지 인터뷰  티비 프로그램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오는 12 일에는 2월부터 방탄소년단을밀착 취재해 온 후지 TV <메자 마시 TV> 특집 프로그램에 등장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가 뜨겁다. 현재 10개국 32개공연으로 40만명을 동원하는 월드투어를 실시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5월 30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7월 2일에까지 일본 투어도 시작된다. 일본 내에서의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수직상승할 듯하다. 

통신원이미지

  • 성명 : 박하영[일본(오사카)/오사카]
  • 약력 : 중앙 M&B 매거진 기자
    KBS 한류매거진 기자
    현재) 프리랜서 에디터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  
  • 덧글등록